티스토리 뷰
1.네이버페이가 총 브랜드평판지수는 소폭 상승했지만 미디어지수와 소통지수의 하락률을 보이며,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내려섰다고 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최근 3개월 동안 빅데이터 분석결과 “카카오페이가 새롭게 선두에 올라선 가운데, 2위 3위 네이버페이와 토스가 그 뒤를 추격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2. 중소벤처기업부는 다음 달 6일까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현장 신청을 받는다고 26일 밝혔습니다. 그간 온라인 신청만 가능했지만 현장 신청도 가능하며, 지원 대상이면서 아직 자금을 받지 못했거나 신청하지 못한 소상공인이 대상이라고 전했습니다.
3.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결제수단에서 애플의 애플카드를 삭제했다고 합니다. CNBC에 따르면 23일(현지시각)부터 애플카드가 결제 옵션에서 삭제됐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아마존은 의도적인 것은 아니며, 애플카드에 기술적 결함이 있어 지불결제 수단에서 빠졌다고 주장했습니다.
4. 국내 포털업계 양대산맥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코로나로 촉발된 비대면 시대 훈풍에 3분기 호실적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수요가 증가하면서 광고, 쇼핑, 웹툰 등의 사업이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특히 카카오는 분기 최초로 매출액 1조원, 영업이익 1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관측된다고 합니다.
5.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 쇼핑몰 창업 증가폭이 가장 큰 연령대가 ‘10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4분기에 무려 2,000여명이 10대 쇼핑몰 사장이 됐는데요 이는 전년 동기보다 48.9% 급증한 수치라고 하며, 50대 칭업도 높은 증가를 보였디고 합니다.
6. 최근 MZ세대(1980년대 초에서 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 사이에서 'B급 감성'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합니다. 전문가는 이러한 현상에 대해 기성세대의 틀을 깨고 자신들의 시각으로 재해석하기 때문에 'B급 감성'에도 열광을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7. 온라인 보부상 1단계, 잘 팔리는 아이템 찾기
[출처] 2020. 10. 27 (화) 판매특공대 하루 5분 마케팅 뉴스 (쇼핑몰로10억벌기-스마트스토어 톡스토어 SNS마케팅 판매특공대) | 작성자 권현임 교육팀장
'마케팅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20.10.30 마케팅 (0) | 2020.10.30 |
---|---|
[마케팅] 20.10.29 마케팅 뉴스 (0) | 2020.10.29 |
[마케팅] 20.10.28 마케팅 (0) | 2020.10.28 |